서해선 연장 구간인 대곡소사선 개통일이 바로 어제 7월 1일이었습니다. 시간표와 노선도를 알아보고 수혜 아파트도 알아보겠습니다.
1. 서해선 연장구간 대곡소사선
수도권의 서북부지역을 남쪽으로 연결한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종단으로 전철을 연결하여 교통소외를 해소합니다.
특히 고양에서 부천까지 이동시간을 48분 가까이 단축시켜 주었습니다.
↓↓↓국토교통부 보도참고자료 다운로드↓↓↓
또한 김포공항역,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환승을 통해 여의도와 서울역에 이르는 서울 도심지역까지 30분내에 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GTX-A 대곡역이 24년에 개통하게 되며 이곳과도 환승이 가능합니다. 또한 30년 개통 예정인 GTX-B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도 환승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따라서 현재 수도권의 서부지역이 점차 철도가 닿는 지역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2. 대곡소사선 노선도
대곡-능곡-김퐁공항-원종-부천종합운동장-소사
환승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곡(3호선,경의중앙선)
◆능곡(경의중앙선)
◆김포공항(김포골더,9호선,5호선,공항철도)
◆원종(대장-홍대선 예정)
◆부천종합운동장(7호선)
◆소사(1호선)
아래는 주요 환승역과 가깝게 갈수 있는 일자리가 있는 서울역과 여의도 표시해 보았습니다.
대곡 위의 곡산, 백마, 풍산, 일산 구간은 8월에 개통 예정입니다.
3. 대곡소사선 시간표, 배차간격
17대의 차량으로 운행되며 혼잡한 평일 출퇴근 시간(6시-9시, 18시-20시)에는 12분 간격으로 다른 시간에는 20분정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1시간당 계산해보면 출퇴근시간에는 4-5번, 나머지 시간에는 3번 정도 운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해선 시간표 (23.7.1기준)↓↓↓
4. 대곡소사선 요금
수도권 통합 환승 할인요금 적용하여 교통카드 기본요금인 1250원이며 100원/5km이 추가됩니다.
5. 맺음말
새로운 지하철 노선이 생기며 교통소외지역 분들의 편리함이 상승되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하지만 혹시나 너무 붐비는 지하철로 인한 불편함이 생기진 않을지 약간의 우려가 생깁니다. 아무쪼록 수혜지역 분들은 편리,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